목록2024/02/28 (1)
Skipalong's tistory
240227 TIL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오늘은 cs스터디에서 발표할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정리해보겠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이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객체들의 집합으로 프로그램의 상호 작용을 표현하며 데이터를 객체로 취급하여 객체 내부에 선언된 메서드를 활용하는 방식. 객체 내부에 자료형(필드)와 함수(메서드)가 같이 존재 장단점 장점 재사용성: 객체를 재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아집니다. 객체를 만들고 이를 사용하는 클래스에서 계속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드의 가독성: 클래스와 객체를 이용하면 함수와 변수 등을 그룹화하여 구조화할 수 있어, 코드를 쉽게 이해하고 디버그할 수 있습니다. 유지 보수성: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변경이 필요한 경우 해당 객체만 수정하면 되므로 유지 보수가 쉽습니다.캡..
TIL
2024. 2. 28. 02:28